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준우승 영웅들 “CU@K리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세 이하(U20) 태극전사들의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준우승이 국내 프로축구 K리그에 나비 효과를 일으킬까. 한국 남자축구 역대 최고 성적을 일군 리틀 태극전사들로 인한 ‘축구 붐’ 기대가 커지고 있다. U20 대표팀 선수 21명 중 15명이 K리그1(1부리그)과 K리그2(2부리그) 소속 선수들이고, 하루아침에 ‘스타’ 반열에 오른 이들 선수들을 ‘직관’하고 싶어 하는 팬들이 경기장을 찾을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주축 공격수 조영욱(서울)과 전세진(수원), ‘빛광연’ 이광연(강원), K리그2 소속의 공격수 오세훈(아산), 엄원상(광주), 수비수 이지솔(대전)은 이번 대회에서 인상적인 활약으로 팬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U20 월드컵이 끝난 지난 16일 K리그의 대표적인 ‘라이벌 매치’인 FC서울-수원 삼성의 경기가 열린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는 3만 5481명(유료 관중 3만 2057명)이 입장했다. 올 시즌 FC서울의 홈경기 최다 관중이다.

이는 어린이날이었던 지난달 5일 수원월드켭경기장에서 열린 첫 번째 슈퍼매치 때 모인 관중(2만 4019명)보다 1만명 이상이 많다. 조연상 한국프로축구연맹 사무국장은 “슈퍼매치의 상징성과 홈 구단의 관중 유치 노력 외에도 U20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내면서 축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게 이유”라면서 “주말 울산-포항전과 인천-전북전도 예상보다 많은 1만 3000명과 1만 2000명이 각각 입장했다”고 설명했다.

17일 귀국한 대표팀 선수들이 출전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주말 경기부터는 ‘U20 월드컵 준우승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FC서울 최용수 감독은 “U20 월드컵의 주축들은 K리그에서 활약해 왔던 선수들”이라면서 “축구 팬들이 스타를 보려고 경기장을 찾는 만큼 월드컵 효과가 K리그의 흥행몰이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