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서울 자사고 교장들 "수용 못할 평가 나오면 행정소송·가처분 신청 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이달 말께 재지정평가 결과 발표할 듯

아시아투데이

1일 서울자사고교장연합회 소속 교장들이 오후 서울 종로구 동성고등학교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평가지표가 비현실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김범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범주 기자 =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재지정 평가 기준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 지역 자사고 교장들이 ‘수용할 수 없는 평가가 나오면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시자사고교장연합회(자교연)은 17일 성명서를 내고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운영성과평가 기준이 교육부가 정한 표준안이라고 발뺌하며 개선할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올해 평가 대상인 서울시교육청 관할 13개 자사고는 부당한 평가임에도 불구하고 ‘2020 고입전형’의 혼란을 막기 위해 평가 과정에 협조했다”며 “하지만 언론 보도 등 내용을 보면 평가 대상 학교에 대한 감사 지적 사항과 구체적인 감점 내용까지 보도되고 있어 평가 결과가 발표되기도 전에 자사고 지정 취소를 위한 의도된 자사고 죽이기 전략”이라고 지적했다.

또 자교연은 서울시교육청이 평가를 위한 지표와는 상관없는 질문을 해 자사고 평가에 대한 오류를 보였다고 강조했다.

자교연 측은 “학교교육현장방문평가의 진행을 지켜봤지만, 운영성과 평가지표, 항목별 배점 설정에서부터 현장방문 평가 시, 평가하기 위한 지표와는 상관이 없는 질문을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미 평가지표의 부당함과 평가진행 절차의 문제점이 내포된 평가로 수용할 수 없는 평가 결과가 나온다면 즉각 가처분 신청 및 행정소송, 평가 과정에 대한 감사원 감사 요청 등 모든 법적 대응을 할 것”이며 “모든 학부모 및 유관 단체들과 연대해 강력히 항거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한 책임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에게 있다는 입장도 밝혔다. 자교연 측은 “서울 교육 행정의 혼란 발생과 학부모들과 고입 수험생들에게 불안감을 조성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서울시교육감에게 있다”며 “자사고가 자율성을 회복하고, 고교 공교육의 건실한 리더로 발전하도록 지원하는 정책을 제시하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