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전 중구 도심서 '노후 상수도관' 파열…일대 물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17일 오전 11시 41분께 대전 중구 은행동 목척교 부근에서 도로 아래 매설된 상수도관의 파열로 인해 인근 도로가 침수돼 목척교와 은행교 사이 양방향 차량 통행이 1시간 가량 제한됐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 중구 은행동 목척교 부근 도로에 매설된 상수도관이 파열돼 일대가 물바다가 됐다.

17일 오전 11시 41분쯤 대전 중구 은행동 목척교 인근 도로가 침수돼 목척교와 은행교 사이 양방향 차량 통행이 1시간 가량 제한됐다.

또 주변 건물 지하 상가와 주차장으로 물이 흘러들어 긴급 배수 작업이 벌어졌다. 주차된 차량 2대가 침수됐고, 일부는 긴급 대피하기도 했다.

이날 사고는 도로 아래 매설된 직경 600㎜ 상수도관이 파열되면서 발생했다.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988년 매설한 상수도관 연결부가 노후화돼 수압을 이기지 못하고 떨어져 나갔다"고 설명했다.

파열된 수도관은 대전천에 설치된 분수대에 물을 공급하는 관이라 각 가정 수돗물 공급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상수도관 통수를 막고 긴급 복구에 나서는 한편 파열 원인을 조사 중이다.

중앙일보

17일 정오께 대전 중구 도심 도로 아래 1988년 매설된 직경 600mm 상수도관이 파열돼 일대가 물바다가 됐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혜림 기자 kwon.hyerim@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