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수돗물 유충 사태

인천시, '붉은 수돗물' 책임 물어 상수도본부장 직위해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인천시장 "붉은 수돗물 이달 말까지 정상화" (CG)
[연합뉴스TV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연합뉴스) 강종구 기자 = 인천시는 18일 '붉은 수돗물' 사태 책임을 물어 김모 상수도사업본부장과 이모 공촌정수사업소장을 직위해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이번 사태가 인천시의 사전 대비와 초동 대처 미흡 때문이라는 정부 합동 조사반의 중간 조사 결과가 발표됨에 따라 이같이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합동감사단 등 외부 감사기관에 감사를 의뢰하고 결과에 따라 추가 인사 조치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인천시는 오는 30일까지 3단계로 분류해 진행 중인 수돗물 정상화 대책을 차질 없이 진행해 이달 하순에는 수질을 종전처럼 되돌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날 환경부 조사결과 발표 이후 "오늘 정부 발표에는 시민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수돗물 이물질이 관로 내 침전물 또는 물때임이 확인됐다"며 "모든 단위에서 관로 정화가 제대로 이뤄지면 피해 지역 수질은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시장은 이어 "환경부는 현재 필터를 착색시키는 성분이 인체 유해성은 크지 않으나 필터 색이 바로 변할 단계라면 직접 음용은 삼가도록 권고했다"며 "시민께서 안심할 때까지 생수를 계속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는 지난달 30일 이후 20일째 계속되고 있으며 서구·영종·강화 지역 1만여 가구와 150여개 학교가 적수 피해를 겪고 있다.



iny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