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플라티니 전 UEFA 회장, 카타르 월드컵 부패 혐의 체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2년 월드컵 유치 비리 수사' 弗 수사기관에 구금

뉴스1

미셸 플라티니 전 UEFA 회장. © AFP=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원준 기자 = 미셸 플라티니 전 유럽축구연맹(UEFA) 회장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관련 부패 혐의로 체포됐다고 AFP 통신 등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플라티니 전 회장은 이날 프랑스 금융범죄수사국(PNF)에 체포돼 현재 구금된 상태다.

플라티니 전 회장의 혐의는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PNF는 2022년 월드컵 개최지 선정 과정을 둘러싼 비리와 권력남용 등 의혹을 수사해왔다고 통신은 전했다.

PNF는 현재 플라티니 전 회장과 니콜라스 사르코지 전 대통령을 상대로 월드컵 개최지 선정 과정에 프랑스 정부가 개입했는지 여부를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은 지난 2010년 10월 파리 엘리제궁에서 타밈 빈 하마드 알사니 카타르 국왕(당시 왕자)과 비밀리에 접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그로부터 일주일 뒤 카타르는 2022년 월드컵 개최지로 공식 선정됐다.

플라티니는 당시 UEFA 회장 및 국제축구연맹(FIFA) 부회장직을 동시에 맡고 있었다.

플라티니 전 회장은 2011년 FIFA 회장 선거를 앞두고 제프 블라터 전 FIFA 회장으로부터 200만스위스프랑(약 24억원)을 받은 혐의로 8년 자격정지를 징계를 받아 현재는 직에서 모두 물러난 상태다.
wonjun4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