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EPL 역대 亞 최고 선수, 박지성 맞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박지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박지성(38)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입단 14주년을 기념하는 팬투표 이벤트를 벌였다.

EPL 사무국은 25일(이하 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한 역대 아시아 최고 선수가 누구인지 묻는 팬투표를 시작했다. 형식은 팬투표이지만 “박지성은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다”라고 내건 제목대로 주인공은 박지성이다. 사무국이 게재한 관련 기사 제목도 ‘2005년 오늘. 박지성이 맨유에 입단하다’이다.

EPL 사무국은 박지성에 대해 “맨유 홈구장인 올드 트래퍼드에서 7시즌간 미드필더로 뛰면서 프리미어리그와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한 최초의 아시아인이다. 맨유와 퀸스파크레인저스에서 154경기를 뛰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절대 포기하지 않는 자세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맨유에서 모든 대회를 통틀어 27골을 터트렸는데 그중 3분의1을 아스널과 첼시를 상대로 넣었다”며 찬사를 보냈다.

EPL 사무국이 게시한 팬투표 후보는 박지성을 비롯해 기성용(30·뉴캐슬 유나이티드),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 일본 출신인 가가와 신지(30·베식타시)와 오카자키 신지(33·레스터 시티) 등 5명이다. 기성용에 대해선 통산 184경기(15골 9도움)를 뛰며 한국 선수로 프리미어리그 최다 출전 기록을 갖고 있다고 소개하며 “2019~20시즌은 프리미어리그에서 그의 성공적인 8번째 시즌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손흥민(130경기 출전, 42골 19도움)에 대해선 “프리미어리그의 아시아 선수 최다 득점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6년 9월 아시아 선수 최초로 이달의 선수상을 받았고 최근 세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다”고 전했다. 가가와(38경기 출전, 6골 6도움)는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경험한 첫 번째 일본인 선수이자 해트트릭을 기록한 최초의 아시아 선수로, 오카자키(114경기 출전, 14골 4도움)는 프리미어리그의 두 번째 일본인 챔피언으로 소개했다. 이날 오후 10시 현재 팬투표 점유율은 손흥민이 50%, 박지성이 46%로 맞대결 양상을 보였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