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11만 원 더 저렴, 휴대 전용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가 깜짝 공개됐다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닌텐도 스위치 신형기기 정체가 밝혀졌다. 닌텐도가 '스위치 라이트'를 공개한 것이다.

닌텐도는 지난 10일, 닌텐도 스위치의 저가형 버전인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공개했다. 일전에 각종 외신의 보도를 통해 소문으로만 전해지던 스위치 신형 기기 루머가 사실로 밝혀진 것이다.;;

기존 닌텐도 스위치가 가정용 콘솔과 휴대 기기가 합쳐진 하이브리드 콘셉을 지향했다면 라이트 버전은 철저하게 휴대성에 치중했다고 볼 수 있다. 가지고 다니기 쉽게 컨트롤러와 본체를 하나로 합쳤으며, 조이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십자키가 들어가 있다. 무게는 393g이었던 닌텐도 스위치와 달리 275g으로 100g이상 가벼워졌고, 가격 또한 기존 스위치에 비해 11만원 가량 저렴한 24만 9,000원이다. 전반적인 크기도 작아졌으며 휴대용 답게 배터리 지속시간도 1시간 가량 늘었다.;

다만 휴대성을 위시한 저가형 버전인 만큼 제한 되는 기능들도 있다. 일단 휴대 전용이기 때문에 텔레비전에 화면을 출력할 수 없다. 또한 조이콘에서 지원하던 HD진동, 모션 IR카메라, 모션 센서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없다. 해당 기능을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1.2 스위치'같은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 별도로 조이콘을 구매해야 한다. 기기가 작아진 만큼 화면 크기도 줄어들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오는 9월 20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옐로, 그레이, 터콰이즈 세 가지 색상이 먼저 발매되며 11월 1일에는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를 테마로한 자시안•자마젠타 색상이 발매된다.


▲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공식 소개 영상 (영상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유튜브)


게임메카

▲ 왼쪽부터 터콰이즈, 그레이, 옐로 색상 (사진제공: 닌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 11월 1일에 발매되는 자시안·자마젠타 색상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 기존 스위치와 라이트 버전을 비교한 표 (자료제공: 한국닌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