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돈스파이크 “생계곤란 군면제 맞다, ‘나가수’ 이후 형편 나아져” [전문]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돈스파이크가 일부 악플 속 내용을 직접 해명했다. 뉴타입이엔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작곡가 돈스파이크가 자신을 둘러싼 몇몇 오해에 직접 해명했다.

돈스파이크는 15일 개인 SNS를 통해 "주말에 제 다이어트 소식이 화제가 되었던 듯 합니다. 저는 키 189.8cm에 원래 119kg였고요. 16kg 감량 후 조금 불어(?) 현재 105kg 전후입니다. 지금 좀 정체기인데 노력하여 더 감량할 예정입니다. 미용이 아닌 건강을 위함이니 잘 생겨지진 않을 듯 한데요"라며 다이어트 근황을 알렸다.

또한 몇몇 네티즌이 '생계유지 곤란 군면제가 무슨 연세대냐'라는 악성 댓글을 다는 것에 대해 돈스파이크는 "그분들 말대로 등록금 비쌌죠. 몇학기 못다니고 등록 못하여 제적처리... 졸업 못했습니다. 대학 들어가자마자 집안이 사업실패로 좀 많이 힘들었습니다. 형편이 다시 나아진 건 '나가수' 이후였네요"라고 허심탄회하게 답했다.

그러면서 돈스파이크는 "자꾸 아픈 기억 건드시면 저도 사람인지라~ 그런 글들이 마냥 편치 않네요"라는 솔직한 심경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한편 돈스파이크는 다양한 음악 및 방송 활동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돈스파이크는 16kg를 감량한 소식으로도 관심을 받았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돈스파이크의 모습은 지난 11일 열린 소속사 후배 애런의 쇼케이스 현장에서도 포착됐다.

▼ 다음은 돈스파이크가 SNS에 올린 글 전문.

굴라쉬 슈니첼 샘플 제작 중에...ㅎ 주말에 제 다이어트 소식이 화제가 되었던 듯 합니다. 몇몇 기사를 보니 사실이 조금 아닌 부분이 있어 공지드려요. 저는 키 189.8cm에 원래 119키로였고요. 16키로 감량 후 조금 불어(?) 현재 105키로 전후입니다. 지금 좀 정체기인데 노력하여 더 감량할 예정입니다. 미용이 아닌 건강을 위함이니 잘 생겨지진 않을 듯 한데요.

그리고 몇몇 분들이 '생계유지 곤란 군면제가 무슨 연세대냐' 하시며 악플을 다시던데... 네~ 그분들 말대로 등록금 비쌌죠. 몇학기 못다니고 등록 못하여 제적처리... 졸업 못했습니다. 고등학교 때까진 형편 나쁘지 않았고요, 대학 들어가자마자 집안이 사업실패로 좀 많이 힘들었습니다. 형편이 다시 나아진 건 '나가수' 이후였네요~ 저 아는 분이면 다 아는 얘기입니다만... 자꾸 아픈 기억 건드시면 저도 사람인지라~ 그런 글들이 마냥 편치 않네요~ 모두 즐거운 한주 시작해보아요~~^^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