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광주세계수영] 여자수구, 2번째 경기만에 사상 첫골 ‘기쁨의 눈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사상 첫 대표팀을 꾸린 여자수구에서 첫골이 터졌다.

한국 여자 수구대표팀은 16일 오전 광주 남부대 수구경기장에서 열린 2019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수구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러시아를 상대로 1대30(0-7 0-9 0-8 1-6)으로 패했다.

이날 한국은 지난 1차전에 이어 크게 졌지만 희망을 쐈다. 14일 1차전에서 헝가리에 0대64로 대패했던 대표팀이 이날 경다슬(강원체고)의 한골로 역사적인 첫 골을 작성한 것이다. 러시아는 2016 리우올림픽과 2017 부다페스트 세계선수권에서 모두 동메달을 차지한 강팀이다.

뉴스핌

애타게 첫골을 기다리는 대표팀. [사진= 세계 광주수영 조직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경다슬의 슛 장면. [사진= 세계 광주수영 조직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16일 광주 광산구 남부대학교 수구경기장에서 열린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수구 여자부 조별리그 B조 2차전 한국과 러시아의 경기에서 경다솔이 대회 첫 골을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 세계 광주수영 조직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대표팀. [사진= 세계 광주수영 조직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한국과 러시아의 경기가 끝난 뒤 전광판에 1대 30의 점수가 표시된 모습. [사진= 세계 광주수영 조직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차전에 이어 한국은 공·수 양면에서 크게 향상된 모습을 보였다.

경기 시작 57초 만에 페널티스로로 첫 실점을 내줬지만, 헝가리전에 비해 큰 실점을 하지 않았다.

2쿼터에도 비슷한 흐름이 이어졌다. 한국은 침착하게 볼을 지켰고, 다소 약하더라도 어떻게든 슈팅을 던졌다.

2쿼터 후반 경다슬의 슈팅은 또 한 번 골대를 맞았다. 전반 스코어는 0대16. 후반에도 비슷한 흐름이 이어졌다. 러시아의 득점이 이어지기는 했지만 1차전처럼 빠른 페이스는 아니었다.

4쿼터 중반, 마침내 고대하던 '첫 골'이 터졌다. 경기 종료 4분 16초를 남겨두고 오른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경다슬은 강력한 슈팅으로 러시아의 골망을 흔들었다. 관중석에서는 함성이 터져 나왔다.

한국 여자수구 공식경기 사상 첫 골이었다.

지난 5월말에 뒤늦게 결성돼 6월2일에서야 첫 훈련을 갖은 대표팀은 단 40여일간 호흡을 맞춘 상태였다. 강호 러시아를 상대로 값진 1골을 넣고 여자 수구 대표팀은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한국은 18일 캐나다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fineview@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