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故정주영 회장 '청운동 자택' 증여받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몽구 회장, 지난 3월14일 정 부회장에 자택·토지 증여

현대가(家) 상징적 장소...정 명예회장 38년 간 살았던 집

뉴시스

【서울=뉴시스】홍찬선 기자 = 정몽구 현대기아자동차그룹 회장이 20일 저녁 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10주기 제사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종로구 청운동 자택에 들어서고 있다. mania@newsis.com



【서울=뉴시스】박민기 기자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서울 종로구 청운동 자택을 증여받았다.

1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지난 3월14일 아들인 정 수석부회장에게 청운동 자택과 토지를 증여했다. 정 회장은 2001년 청운동 자택을 상속받았다.

1962년 7월에 지어진 청운동 자택의 건물 면적은 지상 1층 169.95㎡(약 51평), 2층 147.54㎡(약 45평) 규모로 공시지가 기준 약 33억원으로 알려졌다.

정 수석부회장은 청운동 자택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고 3일후 열린 현대차·현대모비스 정기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청운동 자택은 정 명예회장이 2000년 3월까지 38년 동안 살았던 집으로 현대가(家)의 상징과도 같은 장소다. 정 명예회장은 매일 새벽 주변에 사는 가족들을 자택으로 불러 함께 아침을 먹고 출근했다.

현대차그룹은 청운동 자택을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그동안 현대차 안팎에서는 청운동 자택을 '정주영 기념관'이나 그룹 수뇌부들의 회동 장소 등으로 활용하자는 아이디어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minki@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