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정동영 "黃이 5당대표-文 만찬 걷어차…유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탄없이 토론할수 있었던 자리"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전일 있었던 '청와대 회동'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만찬 제안을 거절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 유감을 표명했다.


정 대표는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어제 7시쯤 됐을때 시간이 많이 갔으니 저녁을 어떻게 했으면 좋겠냐고 했는데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그때 저는 일정이 있어서 못하겠다고 해 깨졌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 대표는 "청와대에서 저녁 한 끼를 먹는다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경제를 살릴지 등에 대해서 기탄없이 토론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면서 "그 자리를 걷어차버린 제1야당 대표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제 못 다한 이야기들이 많았다"면서 "1년4개월만에 (문 대통령과 여야5당 대표가) 만난자리였다. 유감을 표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정 대표는 전일 청와대 회동에 대해서는 "집단, 난상토론이 있었다"면서 "현재 대통령제 방식에서 어떻게 국정을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한지에 대한 모델을 봤다"고 평가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합의문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해서, 20여명이 둘러서 스스럼없는 찬반토론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또 "최상급의 정치는 (청와대와) 의회와의 소통정치라고 생각한다"고도 강조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