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부산 내일까지 강풍 동반 많은 비…태풍 예비특보는 해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5호 태풍 다나스 이날 오후 열대저압부로 약화, 부산지역 태풍예비특보 해제

호우경보, 강풍경보는 유효...21일까지 80~150mm 비 예보

기상청 "시설물 관리에 주의" 당부

부산CBS 박중석 기자

노컷뉴스

19일 부산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된가운데, 태풍 다나스까지 북상하면서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입욕이 통제되고 있다. 사진은 해수욕장 주요 시설물을 철거하고 있는 모습. (사진=해운대구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5호 태풍 다나스가 20일 오후 열대저압부(TD)로 약화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부산에 발효할 예정이었던 태풍 예비특보는 해제됐다.

하지만 부산에는 21일까지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시설물 관리 등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부산기상청은 태풍 다나스가 이날 정오쯤 전남 해안에 상륙한 뒤 오후들어 열대저압부로 약화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부산에 내릴 예정이었던 태풍 예비특보를 해제했다.

하지만, 기상청은 이날 오전 6시 30분부터 부산에 강풍 경보를 내렸다. 전날 오전 발효한 호우 경보도 지속하고 있다.

전날부터 이날 오전 7시까지 부산에 내린 강수량은 공식 관측지점인 중구 대청동 기준으로 107.9mm 다.

노컷뉴스

태풍 다나스 예상 진로.(사진=기상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사상구에 148mm의 비가 왔고, 북구 139.5mm, 금정구 135mm 등의 강수량을 기록하고 있다.

바람 세기도 만만치 않다. 이날 오전 부산 사하구 지역의 순간최대 풍속이 초속 25.2m를 기록했다. 바다와 먼 지역의 순간최대풍속도 초속 10~15m에 달하고 있다.

기상청은 21일까지 부산에 80~150mm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해안 등 일부 지역에는 최대 250mm의 많은 비가 오는 곳도 있겠다.

저지대 침수와 옥외 간판 탈락, 토사 유출, 축대 붕괴와 같은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함께 이날 김해공항에 많은 비와 강풍이 불 것으로 예상되면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어 공항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남해동부먼바다에는 태풍경보가, 남해동부 앞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한편, 부산지역 7개 해수욕장은 이날 입욕이 통제된다. 부산항을 오가는 선박 530여척도 이날 오전 지정된 장소에 피항했다.

노컷뉴스

부산지역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시민들이 사하구 한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부산CBS 박진홍 수습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기상청 관계자는 "태풍이 부산에 근접하기 전 열대저압부로 약화할 것으로 보이지만 강풍을 동반한 비가 예상된다"며 "시설물 관리 등에 만전을 기해 안전사고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