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냉부해' 축구천재? '예능 치트키'로 돌아온 '농구대통령' 허재[SS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조효정기자] '냉부해' '농구대통령' 허재가 ‘예능 치트키’가 돼서 돌아왔다.


22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이하 '냉부해')에서는 허재 감독과 배우 한상진이 출연했다.


이날 김성주는 허재에게 “요즘 예능 대세다. 인정 하느냐”라고 물었다. 허재는 “대세 맞다. 하지만 더 떠야 한다. 농구로 치면 이제 신발끈 묶은 정도”라고 대답했다.


한상진은 허재에 대해 "기본적으로 40분 경기를 뛰던 분이라 지구력이 있다"라며 "60분짜리 프로그램은 50분 정도 소화할 수 있다. 안정환은 15분 정도 뛰던 선수니까 마음만 먹으면 골을 넣는 것처럼 재미를 잡을 수 있다. 허재는 알고 보니 축구 천재였던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안정환은 "제 이름을 걸고 장담하는데 축구 쪽에선 천재 아니다"라고 단언했다. 허재는 "아직 보여주지 않은 걸 보여줄 거다. 안 감독이 여기 있지만 '뭉쳐야 찬다'에서 수비 안 하고 공격할 거다"라고 선언해 웃음을 주었다.


한편 김성주는 허재에게 "두 아들(허웅, 허훈)도 농구선수다. 집안에 농구선수 삼부자가 있으니 먹는 거에 많이 신경 쓰겠다"고 물었다. 허재는 "지금은 두 아들이 프로선수로 뛰고 있어서 집보다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주말에 집에 온다"고 밝혔다.


이어 김성주는 "두 아들이 대결할 때 누구를 응원하냐" 물었다. 허재는 "난 항상 이기는 팀을 응원한다. 이기는 아들이 내 아들"이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허재의 현역 및 감독 시절에 대해 얘기하던 중, 불낙(블락) 사건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이와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 허재는 과거 심판의 판정에 강하게 항의하던 중 "이게 파울 아니야? 이게 불낙이야?"라며 '블로킹'을 '불낙'으로 발음해 화제가 됐다.


허재는 "민망하다"고 웃으며 "블로킹이라고 하려 했는데 화가 난 상태로 흥분해서 불낙이라고 잘못 말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셰프들을 향해 "오늘 불낙 해줬으면 좋겠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 내내 허재는 과감 없는 입담과 뛰어난 재치를 과시했다. 그의 농구 일화는 과거에나 지금이나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에 충분했다. 이번 방송을 통해 '예능 치트키'로 돌아온 허재의 진면목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chohyojeong@sportsseoul.com


사진 | JTBC방송화면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