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文대통령, 오늘 이인영 등 민주당 원내대표단 14명 초청 오찬(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정숙 여사, 오전 '광주세계수영' 경기 응원…자원봉사자 오찬도

뉴스1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2019.6.9/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은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을 청와대에 초청해 오찬을 한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낮 12시 청와대 인왕실에서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와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 박찬대·정춘숙 원내대변인, 윤후덕·김영호·맹성규·이규희·서삼석·표창원·고용진·김정호·제윤경·임종성 원내부대표 등 14명과 오찬을 한다.

이날 오찬은 지난 5월 출범한 이인영 원내대표단과의 인사 자리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원내지도부의 노고를 격려하고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 처리가 미뤄지고 있는 것에 대한 의견을 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본의 경제보복 사태와 관련해 초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지난 1월 당시 홍영표 원내대표단을 초청해 오찬을 한 바 있다. 1시간 20분간 오찬에서 지난해 입법예산 성과를 치하하면서 민생경제 활력과 권력기관 개혁에 대한 법과 제도 완성에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전날(22일)에 이어 이날도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열리는 광주에서 일정을 이어간다.

김 여사는 이날 오전 8시 수구 경기와 10시 경영 경기를 관람하며 응원한 후 대회 자원봉사자들과 오찬을 하며 노고를 격려한다.
silverpaper@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