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서울의료원 난임센터 의사들 공짜급여"…감사 청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의료원, 철회된 난임센터 운영 추진"

서울시, 지난 6월 난임센터 건립 철회 밝혀

"김민기 병원장이 개인적으로 강력 추진중"

"의사 16명, 진료 안하고 월급 나가고 있어"

뉴시스

【서울=뉴시스】서울의료원 전경. 2019.5.24(사진=서울의료원 홈페이지 캡처)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현호 기자 = 간호사 '태움' 의혹 등에 대한 진상규명을 요구해 온 서울의료원 노조가 이번엔 병원 측의 무리한 난임센터 추진을 지적하며 23일 서울시 옴부즈만위원회에 시민감사를 청구키로 했다.

앞서 서울시는 서울의료원에 난임센터 건립을 추진하려다 시민들의 반대에 부딪혀 계획을 철회한 바 있다.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 새서울병원분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6월11일 서울시가 폐기한 서울의료원 내 난임센터 건립을 김민기 병원장이 개인적으로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서울의료원이 김민기 병원장의 개인병원화되는 것을 막고 시민의 서울의료원을 만들기 위해 서울시 옴부즈만위원회에 시민감사를 청구해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초 서울시는 약 30억원을 들여 서울의료원에 난임센터를 건립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이후 난임부부들은 '병원이 없어서가 아니라 비용부담 탓에 시험관 시술을 못 받는 것'이라며 전시행정으로 예산을 낭비하지 말라고 지적을 쏟아냈다. 결국 서울시 측은 이같은 계획을 지난 6월 철회했다. 하지만 난임센터 운영을 위한 일부 직원들은 이미 뽑힌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런데 노조에 따르면 병원 측은 이같은 서울시의 철회 결정 이후에도 난임센터 운영을 계속 추진하고 있다.

노조 측은 "지금도 난임센터를 운영하겠다면서 TF팀을 만들고, 서울의료원 안에 난임센터 장소를 물색 중"이라면서 "난임센터 운영을 위해 의사 3명을 포함한 16명이 신규 입사해 매월 급여만 1억원 이상이 지급되는 상황인데, 이들은 진료 등의 행위를 하지 않고 월급만 받아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노조 측은 서울의료원이 서울시의 재단법인인 만큼 법적·절차적 문제가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노조는 "김 원장이 서울시가 폐기한 난임센터를 건립하려면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5조(사업계획 등) 제2항에 따라 사업계획서 및 예산서를 작성해 이사회의 의결을 거친 후 시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김 원장은 측근과 친분이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이사회를 운영, 결국 자기 개인의 의지대로 사업 방향과 예산이 집행되는 개인병원이 되고 말았다"고 덧붙였다.

김경희 새서울의료원 분회장은 "왜 이렇게까지 (난임센터 건립을 추진)할까를 생각해 보면 고액의료 장비와 관련된 몇몇 사람의 이득을 위해서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고 말했다.

노조 측은 이날 오후 중 서울시 옴부즈만위원회에 시민감사를 청구하는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wrcmania@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