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현대엔지니어링, 괌 200MW급 복합화력발전소 공사 수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괌 데데도 200MW급 복합화력발전소 공사 현장 위치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미국령 괌에서 5억3,400만달러(약 6,300억원) 규모의 ‘괌 데데도 200MW급 복합화력발전소’ 공사를 수주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발주처인 한국전력-동서발전 컨소시엄으로부터 해당 사업에 대한 낙찰통지서(LOAㆍLetter of Award)를 수령했다고 23일 밝혔다. 복합화력발전소 프로젝트는 괌 앤토니오 B. 원 팻 국제공항에서 북서쪽으로 약 5㎞ 떨어진 곳에 위치한 데데도 지역 인근에 발전용량 200MW급 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공사다. 공사 기간은 30개월이다.

이 프로젝트는 미국 괌 전력청이 발주해 지난 6월 한국전력-동서발전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고 현대엔지니어링은 EPC(설계ㆍ조달ㆍ시공) 턴키 사업자로 참여한다. 괌은 현재 운용중인 발전소 대다수가 1970년대와 1990년대에 완공된 디젤발전소로 수명 연한이 만료돼 대체 발전소 건설이 절실한 상황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공공과 민간부문이 해외건설시장에 동반 진출한 민자발전사업의 성공적 사업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선진국 전력플랜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기중 기자 k2j@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