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결혼은 아직..지지 감사"..'한밤' 강남♥이상화, 귀화의 모든 것(종합)[Oh!쎈 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한밤' 방송화면


[OSEN=박판석 기자] 가수 겸 방송인 강남이 귀화를 발표하면서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강남의 갑작스러운 귀화 배경에 많은 관심이 쏠리면서 그와 이상화의 결혼까지도 많은 관심을 모았다.

지난 13일 오후 방송된 SBS '본격 연예 한밤'에서는 강남의 귀화 소식을 다뤘다.

강남은 지난 12일 귀화 소식을 발표했다. 강남은 현재 일본 국적을 가지고 있다. 강남은 지난해 말부터 귀화를 준비했으며, 이미 가족과 상의를 끝낸 상황이었다.

강남의 귀화가 관심을 모으는 것은 한일 관계가 악화된 상황이기 때문이다. 일본의 일방적인 수출제한조치로 인해서 양국의 관계는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

OSEN

'한밤' 방송화면


이런 상황에서 강남은 과감하게 일본 국적을 포기하면서 큰 지지를 얻었다. 강남의 소속사 역시 "이런 시국에 이런 내용을 발표하는 것이 맞나 걱정했다"며 "하지만 많은 분들이 지지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남겼다.

특히 강남은 이상화와 공개 열애를 하고 있는 만큼 귀화를 한 이후 결혼 할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다. 하지만 강남과 이상화 양측은 결혼에 대해서는 한발짝 물러났다. 이상화의 소속사 관계자는 "결혼에 대해서는 들은 바 없다"고 밝혔다. 강남의 소속사 관계자 역시 "두 사람이 진지하게 만나고 있는 것은 맞지만 어느 하나의 이유때문에 귀화 한 것이라고 말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OSEN

[OSEN=박재만 기자] 강남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리는 KBS2 '뮤직뱅크' 리허설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고 있다. /pjmpp@osen.co.kr


결과적으로 강남과 이상화 모두 결혼에 대해서는 유보적인 입장이지만 변함없이 잘 만나고 있다는 것은 변함이 없다. 강남의 귀화 결정은 쉬운 결정이 아니었던 만큼 많은 대중들의 응원을 받고 있다.

강남이 귀화 이후에 어떤 활동을 펼치며 공개 연인인 이상화와 어떤 관계로 발전해 나갈지 여전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pps201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