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일본, 한국 대화제의에 불응키로…한국 불매운동 장기화 우려"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황명문 기자

노컷뉴스

(이미지=연합뉴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백색국가 제외 조치 등과 관련한 한국 정부의 대화 촉구에 불응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니치신문은 14일 일본 경제산업성 간부가 한국의 이번 조치에 대해 "끊어진 실무 대화로 연결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분석했다며 경산성이 한국의 대화 요구에 응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일본 정부는 지난 7월 무역당국자 간 실무협의 당시 일본 측이 설명하는 자리라고 했지만, 한국 측이 '협의'라고 주장한 것 등에 대해 불신감을 갖고 있다고 신문은 지적했다.

일본 경산성의 이런 반응은 한국의 대화 제안을 사실상 일축한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다.

그러나 한국 정부의 대일 수출통제 강화 조치에 대해 일본 내에서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다.

마이니치는 경산성 간부 등을 인용해 한국의 대일 수출 통제 강화가 일본 기업활동에 주는 영향은 거의 없을 것이라는 견해가 대세라고 전했다.

도쿄신문도 대다수 일본 기업들은 한국의 수출 규제에 따른 영향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그러나 지난 7월 도요타, 혼다, 닛산 등 일본 자동차 3사의 한국 시장 판매 대수가 불매 운동 영향으로 30% 이상 급감했다면서 한국 소비자들의 일본산 불매운동 장기화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크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