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열여덟의 순간' 김도완, 분노→배신감→허탈 감정 열연 '짠내' 폭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JTBC 방송화면] '열여덟의 순간' 8회에서 열연한 신인 배우 김도완.


[OSEN=연휘선 기자] 신예 김도완이 감정을 폭발시킨 연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했다.

13일 밤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8회에서는 타고난 공부 천재 조상훈 역을 맡은 김도완이 탁월한 감정 묘사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이목을 집중케 했다.

이날 방송에서 조상훈은 마휘영(신승호 분)에게 빼앗긴 전교 1등 자리를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앞서 조상훈은 논란이 됐던 수학 문제의 정답을 맞혔던 상황. 수학선생마저 자신을 외면하자 배신감에 휩싸인 조상훈은 마휘영의 엄마(정영주 분)를 찾아갔고, 상황을 원래대로 돌려주면 시계 도난 사건을 비롯해 그간 마휘영을 위해 뒤에서 막아줬던 일들을 덮어주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뒤이어 회사 상사인 마휘영의 아버지(성기윤 분) 앞에 무릎을 꿇은 조상훈 아버지가 등장해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했다. 논란의 수학 문제 정답에 대해 계속해서 이의를 제기하고 나서는 조상훈을 밟기 위해 마휘영의 부모가 조상훈의 아버지까지 건드린 것. 조상훈은 자신의 아버지마저 일을 덮자고 설득하자 억울함에 몸서리치며 분노하는가 하면, 자책하는 아버지를 보고 슬픔과 허탈함에 절망하는 모습으로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튿날 싱가포르 지사장으로 발령이 난 아버지를 따라 유학을 간다는 조상훈의 소식이 들려왔고, 조상훈은 아무 일 없었던 것처럼 평소와 같이 행동해 애잔함을 더했다. 그런 조상훈의 아픔을 알아본 최준우(옹성우 분)는 함께 달리기를 하자고 제안했고, 전속력으로 운동장을 달리면서도 고개를 들지 못하는 조상훈의 모습은 마지막까지 시청자들의 코끝을 찡하게 만들었다.

이날 김도완은 억울함부터 배신감, 분노, 허탈함 등 복합적인 감정을 폭발적으로 표현하며 안방극장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정답을 맞힌 자신의 실력을 부정당한 것도 모자라 그간 의지하던 수학선생들의 외면, 믿었던 아버지까지 자신을 말리는 등 상처받은 열여덟 소년의 위태로운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감정이입을 이끌어 낸 것. 차세대 연기파 배우로 주목 받고 있는 김도완에게 많은 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 monamie@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