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위안부 문제' 끝나지 않은 전쟁

한지민, '위안부' 유족 편지 대독…기림일 채운 '감동'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위안부 피해자들을 기리는 기림의 날이죠. 정부가 지난해부터 국가기념일로 지정을 했고요. 오늘(14일) 두번째 공식 기념식이 있었죠?

[최종혁 반장]

네, 이번 행사는 서울 용산구의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위안부 피해 할머니와 시민단체 관계자, 일반 시민 등 3백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배우 한지민 씨가 어머니가 위안부 피해자인 줄 몰랐다가 뒤늦게 알게 된 유족의 편지를 대신 읽는 장면에서 많은 분들이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피해자이면서도 아픔을 숨기며 살아야 했던 할머니들, 그리고 그 가족들의 안타까운 마음이 담긴 편지였습니다.

[한지민/배우 : 그래서 애써 외면했습니다. 제가 알게 된 엄마의 이야기를 모른 체 하고 싶었습니다. 철없는 저는 엄마가 부끄러웠습니다. 가엾은 우리 엄마. 미안하고 죄송합니다. 그 깊은 슬픔과 고통을 안고 얼마나 힘드셨을지 가슴이 아파 옵니다.]

[최종혁 반장]

참고로 한지민 씨는 위안부 피해자 김복동 할머니의 여정을 담은 영화 '김복동'의 나레이션에 개런티를 받지 않고 참여를 한 바가 있습니다.

JTBC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