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닥터탐정' 박진희, 협박테러범 시체로 발견‥사건은 '오리무중'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닥터탐정'에서 박진희가 테러사건의 유력 용의자를 찾았으나 시신으로 발견되 기겁했다.

15일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닥터탐정(연출 박준우, 극본 송윤희)'에서 최회장(박근형 분)은 최민(류현경 분)에게 시켜 협박편지를 내밀었다. 중은은 자신을 협박범으로 몰려는 분위기에 "의심하려면 끝가지 의심해라, 날 이용하지 마라"고 했고, 최민은 "이 봉투 언니가 보낸 것이 아니란 걸 스스로 증명해라"며 뼈있는 말을 남겼다.

태영(이기우 분)이 중은(박진희 분)을 집까지 데려다줬고, 협박편지 속 머리카락이 서린이 것이라 했다.
이를 듣곤 중은은 "서린이 내가 데려갈 것"이라 했으나, 태영은 "협박편지 해결될 때까지 서린이 내가 지키겠다, 그러니 손 떼라"고 했다. 중은은 "이 일 내가 해결할 것, 그러니 서린이 지켜달라"고 부탁했다. 태영은 병원으로 돌아가 최회장에게 "내 아이 내가 지키겠다, 이대로 가만히 두지 않겠다"고 말했다.

중은도 일순을 찾아갔다. 협박 편지를 내밀며 "저 좀 도와달라"면서 "제가 소장님 도움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리곤 TL 산재 피해자로부터 딸 서린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음을 전했다.

OSEN

다음날, 일순은 중은과 함께 UDC를 복귀했다. 일순은 TL산재피해자로 추정되는 협박편지를 내밀었다.
민기는 "설마 TL일을 우리가 맡자는 거냐"며 반발, 일순은 "맞다"고 했다. 중은은 "제 개인적인 사건"이라면서 "TL최태영 사장이 전 남편, 그 사이에 딸이 하나있다"고 마침내 비밀을 고백했다. 그러면서 "TL이 받은 편지인데 딸 아이 머리카락이 같이 왔다, UDC 도움이 필요하다"며 눈물로 호소했다.

일손은 UDC 직원들을 모아서 "TL사건 개입한다"고 말했다. 일순은 "TL 산재피해자, 테러범 되게 놔둘 수 없다, 산재 피해자를 구출해야한다"며 지시를 내렸다. 그리곤 각각 팀을 짜서 TL이 은폐한 산재사건을 파헤쳤다. 민기와 중은은 한 어르신을 찾아갔다. UDC에서도 협박범의 글씨까지 집중적으로 분석했다.

OSEN

중은은 최민의 연락을 받고 갔으나, 딸 서린은 자리에 없었다. 중은은 "서린이 어디에 있냐"며 면접일 약속을 지키지 않은 민에게 분노했다. 최민은 "이런 대접 받기 싫으면 결과를 가져와라"면서 "내 의심 풀기 전엔 서린이 볼 수 없다, 난 물러터진 오빠랑 다르다, 그러니 빨리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 좋을 것"이라 말하며 차갑게 돌아섰다.

여전히 협박범 용의자는 오리무중이었다. UDC는 "피해자들이 누굴 협박할 몸 상태가 아니다, 이미 죽었거나 죽어지내거나 그런 상황"이라며 현실을 전했다. 중은은 "노동력만 싸냐, 목숨값도 싸다"고 했고, 일순은 "대한민국에서 하루에 다섯명이나 산재로 죽는다, 어른도 아이도 다 죽는다"며 술잔을 기울였다.

OSEN

중은은 산재피해로 사망한 김양희父 소식을 전해들었다. 중은은 민기가 '폐공장'이라 말했던 것을 떠올리곤 서둘러 그 곳으로 향했다. 중은은 현장을 파헤쳤고, 그 곳에서 쓰러져 사망한 산재 피해자를 마주쳤다. 싸늘한 주검이 된 그를 보며 중은은 또 다시 진실 앞에 발이 묶였다.

한편, '닥터탐정'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신종 메디컬 수사물을 그린 드라마다.
/ssu0818@osen.co.kr

[사진] '닥터탐정'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