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닥터탐정' 정강희, 후지이 미나 향한 일편단심 사랑..고백 실패 '큰 웃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에서 진지하면서도 코믹한 연기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하팀장‘ 역의 정강희가 일편단심 석진이(후지이 미나 분)을 향한 사랑이 최고조에 이르면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닥터탐정’(극본 송윤희, 연출 박준우) 10회에서는 메탄올 중독사건 산업재해의 원인을 밝혀낸 UDC의 활약 속에서 큰 웃음을 선사하는 정강희의 모습이 인상 깊게 그려졌다.

정강희는 허민기(봉태규 분)에게 “나 사실 그 사람때문에 잠도 못잤다”며 평소에 흠모하던 석진이(후지이 미나 분)에 대한 마음을 털어놓으려고 했지만, 정작 민기는 도중은(박진희 분)이나 공일순(박지영 분)으로 착각하며 잘못 짚었다. 이에 정강희는 민기에게 “뭐하나 좀 얘기할라 그래도! 에이 지옥에나 떨어져라”라며 신경질을 부리는 모습이 전파를 타 폭소를 유발했다.

무엇보다 이 날 방송의 백미는 정강희가 석진에 대한 마음을 고백하려는 장면이었다. 정강희는 차 트렁크에 준비해 둔 꽃다발을 꺼내 석진에게 다가가며 “나 사실 너를..”이라고 속 마음을 드러내려고 하자, 석진은 당황해하며 재빨리 꽃다발을 가로채 “고마워 오빠! 어떻게 알았어? 올 가을에 하와이에서 결혼해”라며 선수를 쳐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에 하팀장은 세상이 무너진듯 허탈해하는 표정을 지으며 일순에게 사직서를 제출했다. 일순은 사직서를 반려했고, 이에 “도대체 왜 안 받아주시는 건데요?! 마음이...!”라고 심경을 토로하듯 말하는 정강희의 모습을 우연히 지켜본 민기가 둘 사이를 오해하는 상황으로 번져 2차 웃음을 유발하기도 했다.

이처럼 정강희는 극 중에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려는 UDC 내 화학물질팀장의 진중한 면모와 더불어 후지이 미나를 향한 순수하고 귀여운 ’하팀장‘의 캐릭터를 십분 살리며 ‘닥터탐정’ 내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한편 산업 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메디컬 수사극 ’닥터탐정‘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