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청주시,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사업 참가업체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경기침체 및 경쟁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2019년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사업’ 참가 희망업체를 모집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경영개선 지원사업은 전문인 경영 노하우 및 기술 지원 등 업체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한 시행착오 최소화 및 자영업자 생존율 제고를 위해서다.

시가 지원하는 보조금 800만원과 참가업체 자부담 200만원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특별법인인 한국생산성본부가 사업을 수행한다.

사업내용은 경영개선과 기술지원으로 경영개선은 시장 및 원가분석, 마케팅, 법률?세무?회계?노무 등 경영전반에 대한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기술지원은 시작품 개발, 제품개선, 디자인 개선 등 제품이나 매장 등에 대한 전문인의 기술자문 형식으로 이뤄진다.

모집규모는 4개 업체로 업체당 1000만원 규모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서류심사 등을 통해 시장 및 제품 경쟁력, 발전가능성 등이 높은 업체를 선정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역량진단을 실시해 분야별 전문인을 매칭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