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3회, 알비스에게 2타점 2루타 허용 [류현진 등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애틀란타) 김재호 특파원

3회 먼저 실점했다.

류현진은 18일(한국시간) 선트러스트파크에서 열린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경기 3회 고전했다. 피안타 2개 볼넷 1개를 허용하며 3실점했다. 투구 수도 많았다. 22개의 공을 던지며 총 투구 수 47개를 기록했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1.54로 올랐다.

두 개의 2루타가 아쉬웠다. 첫 타자 아데이니 에채바리아와의 승부에서 8구 끝에 우익수 키 넘기는 2루타를 맞았다. 5구째 커터가 스트라이크로 인정받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결국 8구째 승부에서 장타를 맞았다.

매일경제

류현진이 3회 애틀란타를 상대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계속된 1사 3루에서 로널드 아쿠냐 주니어를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내보냈다. 사실상 고의사구였다. 스트라이크 주변 벗어나는 공 4개로 그를 보냈다.

1사 1, 3루에서 오지 알비스를 상대로 병살을 노린 것. 그러나 실패였다. 0-2 유리한 카운트에서 몸쪽 낮게 찔러넣은 패스트볼에 좌익수 방면 2루타를 허용, 주자 두 명이 모두 홈을 밟았다.

류현진은 이후 프레디 프리먼을 유격수 땅볼, 조시 도널드슨을 루킹삼진으로 잡으며 이닝을 끝냈다. 앞선 3회초 2사 만루 기회를 놓친 다저스이기에 아쉬움은 더했다. greatnemo@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