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위안부 문제' 끝나지 않은 전쟁

"위안부, 돈 벌 수 있다니까 꼬리 흔들고" 日극우 방송인들, 혐한 발언 계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JTBC '뉴스룸'은 극우 성향 패널 다케다 쓰네야쓰의 유튜브 개인 방송을 지난 17일 공개했다 /사진=JTBC '뉴스룸'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최근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의 자회사 'DHC 텔레비전'이 혐한 방송을 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일본의 극우 패널들이 지상파뿐 아니라 자신들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혐한방송을 이어가 파장이 예상된다.


지난 17일 JTBC '뉴스룸'은 일본 방송에 출연하는 극우 성향의 패널들이 방송 외에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혐한 방송을 이어가고 있다고 보도하며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요미우리신문 계열 지상파 방송사가 만든 '거기까지 말해도 될까 위원회'에 고정 패널로 출연하는 다케다 쓰네야쓰는 한국 역사를 왜곡하고 혐한 발언을 일삼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다케다는 지상파 방송에 출연해서도 "식민지 따위 한 적 없다니까"라는 등의 발언을 반복했다.


아시아경제

또 다케다는 자신의 유튜브 개인 방송에서는 "징용공이든 위안부든 돈 벌 수 있다니까 기뻐서 꼬리 살랑살랑 흔들며 일해 놓고 강제로 끌려갔다고 한다"면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과 강제징용 피해자들을 조롱했다.


앞서 지난 10일에는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의 자회사 'DHC 텔레비전'이 혐한 방송을 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한 패널은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니까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지"라며 한국에서 진행되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조롱했다.


또다른 패널은 "조센징은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하지 못해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라면서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시켜서 지금의 한글이 된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어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에 대해 "내가 현대 미술이라고 소개하면서 OO를 내보여도 괜찮은 거냐"면서 "아니지 않냐"며 피해자들을 조롱했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