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아산시,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수행기관 및 이용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아산시는 2019년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을 오는 23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시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의 여가활동과 성인기 자립준비 지원, 돌봄 사각지대 해소, 가족 돌봄부담 경감 등을 위한 방과후활동서비스 수행기관 2개소를 모집한다.

방과후활동서비스는 이용권(바우처)을 활용해 서비스 제공기관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공기관 신청 자격조건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을 갖춘 공공· 비영리·민간기관(법인,단체 등)이며 허가·등록·신고 등을 마친 경우에 한해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준비해 경로장애인과로 방문제출하면 된다.

같은 기간 시는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를 모집한다.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는 수급자격(제공시간)을 받아 원하는 방과후활동 서비스 제공기관에 등록해 소그룹(2인그룹, 3인드룹, 4인그룹) 단위로 취미, 여가, 자립준비, 관람·체험, 자조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방과후활동서비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16:00~19:00, 최대 3시간), 토요일(09:00 ~18:00 최대 4시간) 월 44시간을 이용 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만 12세 이상 18세 미만으로 일반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중·고등학교에 해당하는 학급) 재학 중인 지적 및 자폐성 장애학생이다.

예외적으로 만 12세 이상으로 초등학교에 재학 중일 경우와 만 18세 이상 재학생의 경우도 재학증명서 제출 시 방과후활동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온종일 교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장애인 거주시설 입소자 등 다른 복지서비스 이용자는 제외 대상이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하면 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