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남도, 스마트공장 솔루션은행 서비스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상남도는 도내 기업이 스마트공장을 구축한 이후 안정적인 사후관리 및 유지보수를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공장 솔루션 은행’(솔루션 은행)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경남도, 한국저작권위원회, (재)경남테크노파크가 ‘2019년 경남형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뉴스핌

김경수 경남도지사(맨 왼쪽)가 지난해 8월 21일 김해시 주촌면 소재 ㈜신신사를 방문해 스마트공장 구축현황을 둘러보고 있다.[제공=경남도청] 2018.8.2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는 이를 위해 지난 5월 30일 전국에서 처음으로 한국저작권위원회, (사)경남ICT협회, (재)경남테크노파크와 경남형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한 솔루션은행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솔루션 은행 운영을 위한 임치금고 증설 및 시스템 개편 등 후속조치를 진행했고, 19일 (유)코아시스템(공급기업), ㈜동산테크(수요기업)이 처음으로 솔루션 은행을 이용하여 SW임치 계약을 체결했다.

솔루션 은행은 경남에 소재하는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이 도내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을 완료했거나 완료 예정인 경우, 스마트공장 솔루션 소스코드, 실행프로그램, DB설계서, 인터페이스 설계서, 매뉴얼, 개발자 정보 등 임치 대상물을 한국저작권위원회에 5년간 임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저작권위원회와 도입기업, 공급기업이 솔루션 소스코드 등 임치 대상물을 확인하고 3자 간 임치계약을 완료한 공급기업이 경남테크노파크에 지원금을 신청하면 수수료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임치수수료는 5년간 건당 45만원(한국저작권위원회 50% 할인)으로 경남도가 50%(22만5000원)을 지원하고 공급기업은 22만5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도에서는 스마트공장 솔루션 은행 임치 제도를 이용할 경우,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은 유지관리 단절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해 스마트공장을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고, 기술력 있는 도내 공급 기업은 신뢰도를 높여 성장 발판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한국저작권위원회, 경남ICT협회 및 경남테크노파크와 상호협력해 스마트공장 솔루션 은행이 사업목적에 맞게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