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장흥군 '건강한 돌봄놀이터 교실' 성과…아동 비만률 5.2%p↓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장흥군청 전경.(전남 장흥군 제공) /뉴스1 © News1 이종행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흥=뉴스1) 이종행 기자 = 전남 장흥군은 지난 3월 초부터 지난달 말까지 장흥초교 1~2학년 돌봄교실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건강한 돌봄놀이터 교실'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적으로 아동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비만위험요인에 취약한 맞벌이·저소득층 아동의 건강을 위해 마련됐다.

돌볼교실에서는 채소와 친해지기, 건강간식만들기, 건강음료 알아보기 등 건강 식습관 형성 영양프로그램과 비석치기, 협동제기, 꼬리떼기 등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이번 돌봄교실에 참여한 아동을 대상으로 비만도와 영양지식 식생활 행태, 신체활동량 변화 등을 평가한 결과 체질량지수(BMI) 감소와 과체중·비만 아동의 비만율이 5.2%p 감소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

또 영양지식은 참여 전 61.3점에서 76점, 식생활 행태점수는 65점에서 80.7점, 신체활동 지식 또한 48.9점에서 60점으로 향상돼 참여아동의 61.2%가 평균 1.2배 개선됐다.

장흥군보건소장은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소아비만의 예방을 위해 아이들의 생활터인 학교와 지속적으로 연계해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90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