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유승민 "조국 임명이, 文대통령이 말한 평등·공정·정의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남형도 기자] [유 전 대표, 文대통령 취임사 언급하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촉구]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및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유 전 대표는 21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2017년 5월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란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를 들으며 정권을 잡은 저 사람들이 경제와 안보는 무능할지 몰라도, 그들이 평생을 외쳐온 평등과 공정과 정의의 가치만큼은 지킬 것이란 순진한 기대도 해봤다"고 했다.

그는 "하지만 지금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제기되는 의혹들은 대통령의 평등, 공정, 정의가 가증스러운 위선이었음을 증명하고 있다"며 "그를 민정수석에 앉혀놓아 지난 2년 간 수많은 인사참사를 불러온 것도 모자라, 이제는 법을 집행하는 장관 자리에 두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저런 사람을 법치의 수호자 자리에 앉히는 것이 대통령이 말한 평등이고 공정이고 정의냐"고 반문했다.

유 전 대표는 "대통령은 지금 당장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그를 법의 심판대에 세워야 한다"며 "이것은 국민의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한다면 이 정권은 걷잡을 수 없는 국민의 저항에 직면하고 몰락의 길을 걷게 될 것임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남형도 기자 hum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