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신환 “한국당行, 아무도 얘기 안 해…손학규만 안 믿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孫 ‘개인적 욕심·오판’ 지적

나경원 러브콜에 “큰 의미 부여 안 해”

김문수 ‘박근혜 저주’ 발언과 관련 “보수 재편 어렵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1일 보수 빅텐트론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으로 바른미래당을 팔아먹는 것이 아니냐고 얘기하는 우리당 구성원은 손학규 대표뿐”이라며 “아무도 그것을 얘기하고 있지 않은데 믿지 않는 사람은 손 대표뿐”이라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를 통해 “(손 대표가) 자꾸 그걸 왜 강조하면서 이 당을 지켜야 된다고 말하는지 납득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손 대표 체제가 더 이상 국민들에게는 감동이 없고, 그래서 결단을 내려달라고 얘기를 전달하고 있는 것”이라며 “(손 대표가 사퇴하지 않는 이유는) 개인적인 욕심, 그리고 본인만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오판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의 러브콜에 대해 “나 원내대표가 늘 하던 말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이라며 “저는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본인의 희망 사항일 수 있고, 본인이 차지하고 있는 당내의 역학 구도 속에서 발언한 부분일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오 원내대표는 “저희가 내부에서 싸우는 것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이미 선택하고 나갔을 것”이라며 “그런데 이 안에서 우리가 가졌던 생각과 비전과 가치들을 한번 구현해 보자는 생각을 여전히 갖고 있는 것이고, 유승민·안철수 전 대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오 원내대표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김무성 한국당 의원에게 ‘앞으로 천 년 이상 박근혜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한 것에 대해 “저는 굉장히 충격적이었다”며 “한국당이 갖고 있는 내재돼 있는 한계이고 극복하기 어렵다고 봤다”고 평가했다. 이어 “지금의 한국당 모습으로는 보수 재편은 어렵겠다는 생각을 가졌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