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산업은행, 7억 호주달러 규모 캥거루본드 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사. 2015.10.19/뉴스1 © News1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산업은행은 지난 20일 호주 채권시장에서 총 7억 호주달러(미화 4억7500만달러 상당)의 캥거루본드를 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캥거루본드는 호주 시장에서 외국기관에 의해 발행되는 호주달러 표시 채권이다.

이번 캥거루본드는 5년 만기 변동금리 5억 호주달러와, 5년 만기 고정금리 2억달러로 구성된다. 5년 만기 변동금리는 BBSW(Bank Bill Swap Rate: 호주 채권시장 기준금리)에 78bp 가산한 수준이며, 5년 만기 고정금리는 1.5725%다.

산업은행은 호주 채권시장 내 유통금리 축소와 선순위채 공급물량 감소, 호주달러 유동성과 투자수요 등을 확인한 후 발행해 미국달러 채권 대비 10bp 이상 경쟁력 있는 금리로 발행했다고 설명했다. 추후 발행대금은 호주 프로젝트 파이낸싱 사업 등 해외사업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 7월 5년 만기 유로화채권의 0% 금리발행 이후 호주시장에서도 캥거루본드를 성공적으로 발행해 조달기반을 다양화했다"며 "향후 한국계 기관의 해외 틈새시장 공모채권 발행을 위한 우호적 여건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dyeop@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