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세계 금리 흐름

트럼프 "Fed는 퍼트 못하는 골퍼" 맹비난…금리 인하 또 압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뉴욕=김봉수 특파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연방준비제도(Fed)를 "퍼트를 못하는 골퍼 "에 비유하며 또다시 기준금리 인하를 압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독일은 제로 금리를 실시하고 있고, 사실상 돈을 빌리면서도 대가를 받고 있다"면서 "미국은 더 강력하고 신용이 높은 데도 이자를 내야 한다. 이제 양적 긴축을 멈춰야 한다. 역사상 가장 강한 달러 탓에 수출이 매우 어렵다. 인플레이션도 없지 않느냐"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중국 등 다른 나라들과의 무역 협상은 잘되고 있다. 유일한 문제는 제롬 파월(Fed 의장)과 Fed"라며 "그는 퍼트를 못하는 골퍼처럼 감각이 없다"면서 "그가 금리를 큰 폭으로 내렸다면 미 경제는 크게 성장했었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에게 의지하지 말자, 여태까지 그는 잘못 결정했고, 우리의기대를 저버렸을 뿐"이라고 혹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우리는 훨씬 금리가 낮은 많은 국가와 경쟁하고 있다. 그 국가들보다 더 낮아야 한다"며 "미 역사상 가장 높은 (가치의) 달러화. 인플레이션은 없다"고 강조한 뒤 "정신 차려라, 중앙은행. 거의 전에 없던 성장 잠재력!"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Fed는 어디에 있나"며 비꼬기도 했다.


최근 미국 주요 매체들이 일제히 경기 침체 우려를 보도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가짜 뉴스 엉터리 미디어들이 미국의 경기 침체를 만들어 내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하고 있다"면서 "지표와 팩트들은 완전히 반대 방향이다. 그들은 많은 사람들을 해치려 하지만 그들에겐 문제가 아니다. 우리 경제는 미안하지만 매우 강하다"고 반박하기도 했다.



뉴욕=김봉수 특파원 bs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