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e주말 여기어때]우리 '댕댕이'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지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반려동물 함께하는 여행 트렌드 부상

관련 여행 장소 및 상품, 패키지 증가

이데일리

펫터파크 포스터. (사진=펫터파크 페이스북)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이 최근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관련 여행 장소 및 상품, 패키지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주말 사랑스러운 반려묘·반려견과 함께 떠날 수 있는 나들이 장소를 추천한다.

이데일리

‘당진 캣 페스티벌’. (사진=당진군)


◇반려견 워터파크 ‘펫터파크’부터 ‘당진 캣 페스티벌’까지

펫터파크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반려견들의 워터파크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 광진구 능동 어린이회관 수영장에서 23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된다.

소형견을 위한 수영장의 수심 50㎝부터 중·대형견 및 견주들이 즐기기 좋은 150㎝까지, 대형 워터풀도 준비되어 있어 반려인과 견주가 함께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수 있다. 샤워장, 반려견 드라이존은 물론 푸드코트의 다양한 음식으로 모든 것을 편하게 즐길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안전을 위해 견종(맹견 및 법적으로 금지된 견종) 제한은 있으나, 올해는 대형견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또한 업체측에서 준비한 반려견과의 요가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사은품과 반려동물 서비스 플랫폼 주베베에서 마련한 젤라또 타입의 도러블 펫 아이스크림의 무료 시식도 가능하다.

펫터파크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권은 네이버, 지마켓, 옥션, 11번가, 베베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양이를 위한 행사도 있다. 대한민국 고양이 아이돌 캐릭터의 탄생을 알리는 ‘당진 캣 페스티벌’ 행사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충남 당진시 샘물마을예술학교에서 열린다. 인구 감소와 시설 노후화로 인해 생기를 잃어가는 농촌을 회복하고자 뜻있는 사람들이 모여 고양이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펼칠 예정이며, 고양이 무료분양과 고양이 아이돌 캐릭터의 팬 사인회도 열릴 예정이다.

이데일리

세인트존스호텔 댕댕풀데이. (사진= 세인트존스호텔)


◇애견호텔에 왜 따로 맡겨?…댕댕이와 함께 ‘호캉스’ 즐겨!

숙박예약 앱 ‘여기어때‘에 따르면, 애완동물의 숙박을 허용하는 업체 수는 전국적으로 700개 이상에 달한다. 이는 지난 2016년 여기어때 앱 기준 반려동물 동반가능 업소가 약 70여 곳에서 10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인천1호선 인천대입구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은 사전 예약 시 반려동물과 동반 투숙이 가능하다. 호텔 주변의 관광 명소로는 송도 컨벤시아와 송도 센트럴 파크가 위치해 있다.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애플리케이션 ‘하트독’도 참고하면 좋다. 하트독은 반려견과 방문 가능한 경상남도 명소로 ‘동피랑 벽화마을’, ‘상주 은모래비치’ 등 2곳을 추천했다.

경상남도 통영시 태평동에 위치한 ‘동피랑 벽화마을’은 통영의 대표적인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마을로 ‘동피랑’이란 이름은 ‘동쪽 벼랑’이라는 뜻이다. 반려견과 함께 골목길 사이사이를 걸으며 형형색색의 벽화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다.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에 위치한 ‘상주 은모래비치’는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해수욕장이다. 수심이 매우 완만하고 얕고 수온 또한 따뜻해 반려동물이나 아이를 동반한 가족의 휴가지로 좋다.

또한 강원도 강릉 강문해변에 자리한 세인트존스호텔이 다음달 7일 반려견과 함께 인피니티 풀을 즐길 수 있는 날인 ‘댕댕풀 데이’를 진행한다. 댕댕풀 데이 하루 동안 오직 반려견 동반 객실에 투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션타워 인피니티풀 입장 및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베스트 드레서 콘테스트, 개인기 뽐내기, 수영대회 등의 참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