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로버츠 "류현진, 건강하면 잘하는 선수...놀랍지 않다" [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로스앤젤레스) 김재호 특파원

데이브 로버츠 LA다저스 감독은 다시 한 번 선발 류현진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로버츠 감독은 24일(한국시간) 뉴욕 양키스와 홈경기를 앞두고 가진 인터뷰에서 이날 선발 류현진에 대해 어떤 기대치를 갖고 캠프를 시작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잠시 고민하더니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캠프를 건강한 몸 상태로 합류했기 때문에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건강하면 뭔가를 해내는 선수이기에 지금 모습은 놀랍지 않다"며 12승 3패 평균자책점 1.64로 활약중인 류현진에 대해 말했다.

매일경제

스프링캠프에서 류현진의 불펜 투구를 지켜보고 있는 로버츠 감독. 사진 MK스포츠 DB


로버츠는 2016년 다저스 감독 합류 이후 류현진이 재활로 고생하는 모습을 주로 봐왔다. 2016년 복귀전을 치렀지만 한 경기만에 부상자 명단에 다시 올랐고, 2017년은 일종의 '재활 시즌'이었으며 2018년에는 사타구니 근육 부상으로 3개월을 쉬었다.

로버츠는 "올해가 내가 보는 건강한 모습으로 치르는 첫 번째 풀시즌이다. 이전보다 좋은 몸 상태를 보여주고 있고, 좋은 경기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류현진은 건강하면 좋은 투수'라는 주장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줬다.

한편, 로버츠는 이날 양키스와 대결을 앞두고 "역사적인 대결이다. 선수와 팬 모두에게 환상적인 일이 될 것"이라며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나는 또 다른 경기, 또 다른 시리즈라 생각하고 경기에 임하겠지만, 경기장에 많은 에너지와 재미가 넘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을 이었다.

아메리칸리그에서 최고 기록을 유지중인 양키스는 잠재적인 월드시리즈 상대 중 한 팀이다. 로버츠는 이에 대해 신경 쓰고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 "모든 팀의 경기 결과를 지켜보는 것을 좋아한다. (포스트시즌에서 상대할) 가능성이 있다면 조금 더 관심을 갖고 지켜볼 것"이라고 답했다.

'플레이어스 위크엔드'에 대한 얘기도 나왔다. 올블랙/올화이트로 컨셉을 잡은 유니폼을 두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당황스런 패션을 접한 경험이 언제인가'를 묻는 질문에 "연말에 입은 어글리 스웨터가 마지막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우리 팀 유니폼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깔끔하지 않은가. 아마도 유니폼 대부분이 경기 후에는 더럽혀질 것이다. 나는 괜찮다. 이 해아는 야구를 위해 좋은 일이라 생각한다"며 생각을 전했다.

선수들의 별명 중 마음에 드는 것이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네그론 제임스'를 택한 크리스토퍼 네그론을 꼽았다. 코디 벨린저가 자신의 별명 '벨리'를 택한 것에 대해서는 "조금 더 창의적일 필요가 있다. 전혀 좋지 않다"고 평했다.

평소 별명인 '닥(DOC)'을 유니폼에 새긴 로버츠는 '종신 계약(Lifetime Contract)으로 새겨야 하는 거 아니냐'는 한 기자의 농담에 큰 소리로 웃으며 "앤드류(프리드먼 사장)나 마크 월터(구단주 대표 이름)는 어떠냐"고 답한 뒤 더그아웃을 빠져나갔다. greatnemo@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