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대진대학교 휴먼건축공학부, 일본 시즈오카이공과대학 건축학과와 제1회 한·일 취업연계 학생교류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 휴먼건축공학부가 일본 시즈오카 이공과대학 건축학과 학생들을 초청하여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6일간 「제1회 한·일 취업연계 학생교류」를 진행했다.

이번 학생교류는 양교의 건축전공 학생 15명(한국 11명, 일본 4명)이 양국 건축의 차이를 이해하고 상호 보완하여 차세대 건축의 해답을 찾아보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양교 학생들은 공동 연구테마인「공동주택 층간문제 해결방안 제안 및 필로티 건축물의 내진보강방법」에 대해 교류 한 달 전부터 사전 예비조사를 실시했다.

이후 교류 시작일인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합숙을 하며 주제에 대한 집중토의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실생활에 반영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뤄냈다.

21일 오후부터는 대우건설기술연구원을 방문하여 지반구조실험동, 음향실험동, 풍동실험동 및 구조실험동 등을 견학하여 해당분야 전문가들의 설명을 듣고, 한국의 높은 건설기술 수준을 직접 체험하는 좋은 기회를 됐다.

22일에는 조별 견학코스로 서울시내의 유명 건축물들(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롯데월드 타워 등)과 북촌 등 전통가옥 등을 견학하여 한국 건축물의 신구조화 및 기술의 우수성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짧은 기간임에도 양교의 학생들은 각국의 특색있는 작은 선물교환 등을 통해 좋은 관계를 형성하였고, 내년에 일본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2회 한·일 학생교류에도 참가하자고 다짐하는 등 희망의 등불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양교 담당교수들(한국 측 류동우 교수, 일본 측 최호 교수)도 장래에는 건축공학을 넘어서 전교가 보다 뜻깊은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교감을 이루었다.

(포천)최종복 기자 bok7000@ajunews.com

최종복 bok700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