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창원시, KTX 이용객 위해 운행시간표 제작·배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9월 16일 경전선 KTX 증편운행에 따라 시민의 열차이용 편의증진

경남CBS 이상현 기자

노컷뉴스

경전선 KTX 운행시간표(2019년 9월 16일 기준. 창원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시가 오는 9월 16일부터 경전선 KTX 증편운행으로 열차 운행시간이 변경됨에 따라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열차시간표 2만부를 제작해 배포했다.

KTX 증편은 지난 8월 12일 국토교통부에서 경전선 KTX 증편 내용이 담긴 철도사업계획(변경)이 인가되면서 확정됐다.

경전선 KTX는 오는 9월 16일부터 주말(금토일) 기준으로 28회에서 32회로 4회 증편 운행되고, 창원중앙역은 매일 1회 추가 정차하게 된다.

KTX 운행시간이 일부 변경되면서 시는 이용객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증편되는 시간대의 열차를 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행시간표 2만부를 제작했다. 마산역, 창원역, 창원중앙역에 비치하는 한편, 시청가 5개 구청 민원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필요한 시민들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배포했다.

또, 변경된 KTX 시간에 맞게 시내버스 운행시간을 일부 조정할 계획이며, 제작한 KTX 운행시간표를 모든 택시 운전기사에게 배포하여 연계되는 교통수단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하고 있다.

제종남 창원시 신교통추진단장은 "3년 만에 어렵게 KTX가 증편되어 운행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반의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빠른 시일 내에 SRT 운행을 유치하고, 더 많은 KTX 증편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