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3피홈런’ 커쇼 “벌랜더는 AL 최고 투수, 비교하고 싶지 않아”[생생 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LA(미국 캘리포니아주), 최규한 기자]다저스 선발 커쇼가 힘차게 공을 뿌리고 있다. /dreamer@osen.co.kr


[OSEN=로스앤젤레스(미국), 길준영 기자] LA 다저스 클레이튼 커쇼가 휴스턴 애스트로스 저스틴 벌랜더를 아메리칸리그 최고의 투수라고 말했다.

커쇼는 2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홈경기에 선발투수로 등판해 7이닝 4피안타(3피홈런) 12탈삼진 3실점 호투를 펼쳤다. 하지만 팀이 득점을 하지 못해 1-5로 패하면서 시즌 3패를 기록했다.

이날 커쇼는 올 시즌 최다인 12탈삼진을 기록했지만 4피안타 중 솔로 홈런만 3방을 맞으며 3실점했다.

커쇼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지난 등판보다 컨디션은 더 좋았다. 실투가 4개 있었는데 홈런 3개로 3점을 내주면 기분은 분명히 좋지 않다. 하지만 지난 경기와 비교하면 긍정적인 부분을 많이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나는 이닝을 효율적으로 끝내려고 했다. 커맨드를 최대한 정교하게 하려고 노력했다. 그럼에도 홈런 3개로 3점을 내준 것은 아쉬웠다. 적어도 타구가 구장밖으로 나가지는 않도록 해야겠다”고 아쉬워했다.

OSEN

[OSEN=LA(미국 캘리포니아주), 최규한 기자]3회초 2사 주자없는 상황 양키스 애런 저지에게 솔로포를 허용한 다저스 선발 커쇼가 아쉬워하고 있다. /dreamer@osen.co.kr


이날 커쇼는 3피홈런을 제외하면 완벽한 투구를 펼쳤다. 그런데 벌랜더는 시즌 내내 이날 커쇼가 한 것 같은 투구를 하고 있다. 벌랜더는 올 시즌 27경기(178⅔이닝) 15승 5패 평균자책점 2.77로 활약해 유력한 아메리칸리그 사이영 상 후보로 꼽힌다. 하지만 동시에 무려 34개의 피홈런을 기록중이다.

시즌 18피홈런을 기록중인 커쇼는 “벌랜더는 아메리칸리그 최고의 투수다. 정말 압도적이다. 나와 벌랜더를 비교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는 비디오 판독 시스템에 이상이 생겨 비디오 판독 없이 진행됐다. 커쇼는 “비디오 판독이 안되서 내가 홈런을 맞은 것 같다”고 농담한 뒤 “그런건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고 웃었다. /fpdlsl72556@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