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처음부터 키움에 가고 싶었다" 박주홍의 소원 성취 [신인드래프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지형준 기자] 2020 KBO 신인 드래프트가 26일 오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KBO 신인 드래프트는 1라운드부터 10라운드까지 진행되며 지명 순서는 2018년 팀순위의 역순인 NC-KT-LG-롯데-삼성-KIA-키움-한화-두산-SK 순으로 실시된다.1차 지명된 키움히어로즈 박주홍(장충고)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 /jpnews@osen.co.kr


[OSEN=손찬익 기자] 키움의 1차 지명을 받은 박주홍(장충조 졸업 예정)은 "처음부터 키움에 가고 싶었다"고 활짝 웃었다.

박주홍은 26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0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달 1일 1차 지명을 통해 키움에 지명된 박주홍은 이날 행사장에서 유니폼 전달식을 통해 키움 유니폼을 입었다.

"처음부터 키움에 가고 싶었다"고 밝힌 박주홍은 "영웅 군단에 입단하게 돼 정말 기쁘다. 영웅 군단의 영웅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또한 "국민을 대표하는 박병호 선배님을 닮고 싶다. 빨리 1군 무대에 올라가 1군 선배님들의 공을 경험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188cm 96kg의 우수한 신체조건을 가진 박주홍은 장타를 만들 수 있는 파워와 부드러운 타격 매커니즘, 뛰어난 선구안이 장점이다. 특히, 배트 컨트롤과 장타 생산 능력은 2019년도 전국 고교 및 대학 선수 중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비 역시 기본적으로 강한 어깨와 탄력적이고 민첩한 움직임, 넓은 수비 범위를 가지고 있다. 부족한 부분은 구단의 육성 시스템을 통해 가다듬는다면 충분히 보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what@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