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바른미래 "조국, 청문회 기회조차 수치…文, '읍참조국'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정화 바른미래 대변인 논평

-"조국, 검찰개혁보다 '인간개혁' 먼저"

헤럴드경제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이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정미경 최고위원 발언 관련 논평을 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바른미래당은 2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놓고 "청문회의 기회조차 국민의 수치"라고 비판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어떻게 봐도, 누가 봐도 '사퇴만이 답'"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불량 조국'의 오만함이 점입가경"이라며 "재판정에 가야 할 사람이 개혁을 완수하겠다며 생떼를 부리더니, 검찰개혁을 담은 정책을 발표했다. 재인천하(在寅天下) 조국독존(曺國獨尊)의 발상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이미 '불량 조국'의 민낯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세치 혀로 '잔기술'을 발휘할 때가 아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검찰개혁보다 조국의 '인간 개혁'이 시급해보인다"며 "청문회는 사악한 위선자의 변명을 들어주는 자리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그는 "조 후보자 지명을 철회해야 할 이유가 날로 쌓여가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도 묵과할 일이 아니다"며 "법무부 장관으로만 부족한 게 아니라 일반 국민으로도 자격미달"이라고 했다.

그는 문 대통령을 향해 "읍참조국(泣斬曺國) 결단을 내려라"며 "조국의 수명이 다했다"고 일갈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