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4994369 0042019091654994369 02 0201001 6.0.14-RELEASE 4 YTN 0 related

[자막뉴스] "깜빡하고 정비사를..." 항공사 지연된 황당 이유 (단독)

글자크기
일본 나고야 주부 국제공항.

승객들이 출입구 앞으로 몰려나가 항공사 직원에게 항의합니다.

오전 10시 40분에 부산 김해공항으로 출발 예정이던 에어부산 비행기가 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언제까지 지연된다는 기약도 없이, 현장에 있던 직원은 '안전점검' 때문이라고만 말했습니다.

공항에 배웅 나간 가족도 속이 타긴 마찬가지.

어렵게 항공사 직원과 연락이 닿았지만, 되레 황당한 답변이 돌아왔다고 말합니다.

[신정호 / 피해 가족 : (오후) 1시 넘어서야 고객 연락을 받고 확인을 해봤대요, 나고야 지점에. 그제야 문제가 생겼다는 걸 알았다고 자기들은 연락하기 전까지는 전혀 그 사실을 몰랐대요.]

항공기 출발이 늦은 진짜 이유는 더 기가 찹니다.

현지에 전담 정비사가 없어 부산에서 나고야로 향할 때 국내에서 데리고 가야 하는데, 빼놓고 그냥 일본으로 갔다는 겁니다.

항공사가 뒤늦게 이 사실을 알고 부랴부랴 다른 회사 정비사를 알아봤지만 여의치 않았고, 결국, 6백km 떨어진 후쿠오카에 있는 자사 정비사를 불렀습니다.

[에어부산 관계자 : 누군가 사람을 정해놨는데 이 사람이 안 탔다, 이건 아닌 거 같고요. 아무래도 처음에 일정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날은 비 운항 편이다라고 생각했던 거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내막도 모른 채 승객들은 여섯 시간 넘게 공항에 마냥 기다렸다가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에어부산 측은 비행기를 임시 증편 운항하면서 정비사 배정에 착오가 생긴 것 같다면서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취재기자ㅣ이승배

영상편집ㅣ윤용준

그래픽ㅣ이지희

자막뉴스ㅣ류청희 에디터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힙알못이 반드시 봐야 할 한국힙합 레전드! 드렁큰타이거!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