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박근혜 전 대통령, 왼쪽 어깨 수술 위해 오늘 외부병원 입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16일 서울구치소를 나와 외부병원에 입원해 수술을 받는다.


이날 법무부 등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서울구치소에서 서울 시내 병원으로 이송돼 왼쪽 어깨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박 전 대통령은 어깨와 허리 등에 통증을 호소하며 구치소내 의료진으로부터 치료를 받아왔다. 그러다 최근 의료진은 진료와 외부 의사의 초빙진료, 외부병원 후송 진료 등을 통해서도 통증 등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박 전 대통령이 서울 소재 외부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도록 했다.


법무부 관계자는 "정밀 검사 결과, 왼쪽 어깨 부위에 대한 수술이 필요하다는 전문의소견과 박 전 대통령 의사를 고려해 16일 입원시키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박 전 대통령은 국정농단 사건으로 2년 5개월째 구속 수감 중이다. 그는 국정농단 사건 상고심의 구속 기간이 만료된 지난 4월과 이달 초 두 차례에 걸쳐 검찰에 형집행정지 신청을 했으나 모두 불허됐다.


박 전 대통령은 옛 새누리당 공천에 개입한 혐의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기결수다. 이와 별개로 재판이 진행된 국정농단 사건은 2심에서 징역 25년에 벌금 200억원을 선고받았으나 지난달 대법원이 사건을 파기환송해 서울고법에서 다시 재판을 받을 예정이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