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남북관계와 한반도 정세

이해찬 "한미정상회담 성공·3차북미정상회담 성사 견인에 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발 국회가 일 좀 하라는 게 민심…민생 국회를 위해 최선"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김여솔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6일 "민주당은 정부를 뒷받침하고 9차 한미 정상회담 성공과 3차 북미정상회담 성사를 견인해 한반도평화 프로세스가 흔들림 없이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을 시사했고 이달 말 비핵화 실무협상의 재개가 전망되고 있다"면서 "북미 실무협상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이달 하순 유엔총회를 방문해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하노이 회담서 (북미) 양국이 서로의 입장을 명확하게 확인한 만큼 유연하고 현실적으로 임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우리 정부의 역할이 중요하다. 한반도 평화는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이라는 힘들고 중대한 고비에 와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저는 추석 연휴에 많은 분을 뵙고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하나같이 하는 말이 제발 국회가 일 좀 하라는 말이었다"면서 "국민들께 부끄럽고 송구한 맘으로 국가적으로 힘든 시기에 민생 국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고위전략회의에서 발언하는 이해찬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운데)가 9일 오후 국회 당 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고위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9.9 kjhpress@yna.co.kr



solec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