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박근혜, 어깨수술 위해 서울성모병원行···최대 3개월 입원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일 검사후 수술 진행할듯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정농단 사건으로 2년 5개월째 구속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어깨 수술을 위해 일반 병원에 입원한다. 박 전 대통령은 건강상의 이유로 형집행정지를 세 차례 신청했으나 불허된 바 있다.

법무부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16일 서울구치소에서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돼 입원한 뒤 이튿날 어깨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앞서 법무부 관계자는 “그간 서울구치소는 구치소 소속 의료진의 진료 및 외부 의사의 초빙진료와 외부병원 후송 진료 등을 통해 박 전 대통령의 치료에 최선을 다해왔으나 어깨 통증 등 상태가 호전되지 않았다”며 “최근 서울 소재 외부 병원에서 정밀 검사한 결과 좌측 어깨 부위에 대한 수술이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9일 박 전 대통령의 건강상태가 ‘형집행정지 결정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변호인의 형집행정지 신청을 불허했다. 앞서 박 전 대통령은 건강상의 이유로 올해 4월17일과 9월5일에도 두 차례 형집행정지 신청을 했으나 기각됐다. 형집행정지란 징역형을 계속 살 경우 생명을 보전할 수 없을 정도의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면 예외적으로 처벌을 멈추게 하는 제도다. 법무부 교정본부 관계자는 “박 전 대통령의 수술과 치료를 위해 외부 병원에 입원시키기로 결정했다”며 “수술 후 박 전 대통령이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재활치료 및 외래진료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옛 새누리당 공천에 개입한 혐의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기결수 신분이다. 이와 별개로 재판이 진행된 국정농단 사건은 2심에서 징역 25년에 벌금 200억원을 선고받았으나 지난달 대법원이 사건을 파기환송해 서울고법에서 다시 재판을 받고 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께 구치소에서 호송차량을 타고 출발해 약 20~30분 뒤 병원에 도착, VIP병동으로 직행할 예정이다. 서울성모병원 관계자는 “심전도, 엑스레이(X-ray), 마취 검사 등 수술 전 필요한 검사를 마친 뒤 이상이 없으면 내일 중 수술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의료진 소견에 따라 입원기간은 최장 1~3개월까지 보고 있다”고 밝혔다.
/오지현기자 ohjh@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