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아직 해트트릭이 없다고?" BBC, 손흥민 이주의 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 마네-에이브러햄과 함께 스리톱

크리스탈 팰리스과 5R서 2골 몰아쳐

중앙일보

영국 BBC가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베스트11을 선정하면서 오른쪽 날개로 손흥민을 뽑았다. [사진 BBC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트트릭을 기록한 적이 없다니 믿을 수 없다.”

영국 BBC가 프리미어리그 이주의 팀(team of the week)에 손흥민(27·토트넘)을 포함시키며 내놓은 평가다.

BBC는 16일 2018-2019시즌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베스트11을 선정하면서 오른쪽 공격수로 손흥민을 뽑았다. 손흥민은 4-3-3 포메이션에서 타미 에이브러햄(첼시), 사디오 마네(리버풀)과 함께 스리톱에 이름을 올렸다.

중앙일보

14일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골을 터트린 손흥민이 팀동료 라멜라와 함께 기뻐하고 있다. [사진 토트넘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15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에서 2골을 몰아쳤다. 손흥민은 전반 10분과 전반 23분에 시즌 1, 2호골을 기록했다. 이날 4골 모두에 관여하면서 4-0 대승을 이끌었다. 프리미어리그 첫 해트트릭을 노렸지만 아쉽게 무산됐다.

BBC의 축구전문가 가스 크룩스는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적이 없다는걸 믿을 수가 없다”며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새 홈구장)에서 토트넘 선수 중 가장 많은 골을 넣었다. 7차례 출전해 4골을 터트렸다”고 평가했다.

BBC는 미드필더 부문에 무사 제네포(사우샘프턴), 에밀리아노 부엔디아, 토드 칸트웰(이상 노리치 시티)를 포함시켰다. 수비수 세르주 오리에(토트넘), 피카요 토모리(첼시), 해리 매과이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앤드루 로버트슨(리버풀)과 함께 골키퍼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도 이주의 팀에 넣었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