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조국 앞에만 서면 비정상"···하태경, '가족 인질극' 유시민 발언에 일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조국 가족 인질극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유시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향해 날선 비판을 내놨다.

하 의원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조국 가족의 인질범은 바로 조국 자신”이라며 “(유 이사장이) 인질범이 누군지는 밝히지 않았는데, 정작 막장 가족 인질극의 주범은 검찰이나 언론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 이사장은 지난 14일 전파를 탄 딴지방송국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 나와 “인질범이 부인과 딸을 인질로 잡고 조국에게 총을 겨눈 상황”이라며 조국 법무부 장관과 관련한 현 상황을 인질극에 비유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유 이사장은 “보통 영화에서 인질범은 ‘총 내려놓으면 가족은 살려주겠다’고 한다”며 “이런 때 총 내려놓으면 다 죽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 이사장은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과 관련해서는 “문재인 대통령도 리스크를 안고 가는 것”이라면서 “대통령이 방아쇠를 당겼고 새로운 3막은 어디로 갈지 모른다”고 말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유 이사장의 발언에 대해 하 의원은 “조국은 청문회에서 모른다, 아니다, 안 했다며 모든 책임을 가족에게 떠넘겼다”며 “자신에게 면죄부를 주기 위해 가족을 희생양으로 삼은 것이다. 자신이 살기 위해 부인을, 동생을, 조카를 죄인으로 만든 것”이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어 “그것이 우리 국민이 조국에게 더 크게 분노하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하 의원은 그러면서 “그런데 대통령도 그렇고 유 작가도 이런 사실을 뻔히 알면서도 조국 앞에만 서면 비정상이 된다”며 “조국 주연의 막장 가족 인질극에 조연으로라도 참여하고 싶은가보다. 우리 국민도 조국의 가족 인질극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라고 상황을 부연했다.

바른미래당 부산시당위원장인 하 의원은 최근 부산지역 자유한국당 의원, 원외 지역위원장 등과 함께 ‘조국파면 부산연대’를 결성한 바 있다. /김경훈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