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文 "경제·외교서 성과"…'조국 정국'에 힘빠질라 '정책 일관성' 강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대통령, 16일 수보회의 키워드로 '일관성' 강조

"경제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있다…정책 일관되게 추진"

"한반도 평화 위해 흔들림없이 매진해와 뚜렷한 성과"

이데일리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정책의 일관성’을 강조하며 기존 경제 및 외교안보 정책을 변화없이 추진해나가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조국 정국’이 지속되며 국정 운영 동력이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최근 고용지표 개선과 북미대화 재개 움직임의 성과를 평가하며 정부 정책에 힘을 싣고 나선 것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우리 경제가 어려움 속에서도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이 수보회의를 주재한 것은 지난달 19일 이후 4주만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고용률과 실업률이 역대 최고 및 최저치(8월 기준)를 기록한 고용지표 개선 성과를 고리로, 이날 정책의 일관성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고용지표 개선과 관련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확대와 제조업 구조조정 등 어려운 여건과 환경 속에서 정부의 적극적 일자리 정책과 재정 정책이 만들어낸 소중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고용 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가계소득을 늘리고, 가처분 소득을 증가시키는 정책도 일관성을 가지고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최근 북미가 대화 재개 시그널을 주고받고 있는 것 역시 정부의 일관된 한반도 평화 정책의 성과로 평가하며 외교안보 정책의 일관성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한반도 질서에 우리의 미래가 있다”며 정부는 이를 위해 흔들림 없이 매진해왔고,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자평했다.

이어 북미 대화 재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며 정부의 역할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도 변화는 계속되고 있다. 곧 북미 실무 대화가 재개될 것이며, 남북미 정상 간의 변함없는 신뢰와 평화에 대한 의지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진전시키는 힘이 될 것”이라며 “우리 정부는 그 역할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 한반도 평화 정착과 평화경제로 공동 번영의 미래를 당당하게 열어갈 것”이라고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