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샤밀이 권아솔과 대결을 준비하는 자세 “이젠 내가 이길 차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샤밀, 빅토리!’

샤밀 자브로프(35·AKHMAT FIGHT CLUB)가 ROAD FC 케이지에 다시 선다. 완벽한 재기를 위해 이 악물고 훈련에 열중하고 있다.

샤밀 자브로프는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몰 ROAD FC 056에 출전, 권아솔(33·무소속)과 대결한다.

지난 2월 샤밀 자브로프는 만수르 바르나위와 100만불 토너먼트 결승전을 치렀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는 파이터가 권아솔과 대결, 라이트급 타이틀전을 할 예정이었다.

매일경제

샤밀 빅토리! 지난 2월 샤밀에 도발하고 있는 권아솔. 도발의 결과는 오는 11월에나 정확히나올 전망이다. 사진=김재현 기자


만수르 바르나위와의 경기를 위해 샤밀 자브로프는 많은 것을 준비했다. 사촌 동생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도 세컨드로 한국을 방문, 샤밀 자브로프의 승리를 위해 힘을 보탰다.

아쉽게도 샤밀 자브로프와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의 바람은 현실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3라운드까지 공방을 벌이던 중 만수르 바르나위의 니킥에 샤밀 자브로프가 실신, 그대로 경기가 끝났다. 결국 샤밀 자브로프는 100만불 토너먼트 마지막 관문을 남기고 탈락했다.

경기에서 패한 샤밀 자브로프는 러시아로 돌아갔다. 훈련에 열중하며 다른 기회가 오길 기다렸다. 그리고 오는 11월 9일 권아솔과 대결을 통해 지난 2월 아쉬움을 털어낼 생각이다.

샤밀 자브로프는 “만수르 바르나위에게 지고 나서 잠시 휴식기를 가졌다. 다시 일어서기 위해 다른 단체의 경기를 뛰며 내 상태를 체크했다. 권아솔과 맞붙게 돼서 기분 좋다. 최근에 내 동생 하빕이 승리했다. 이제 내 차례라고 생각한다. 권아솔과의 경기에서 완벽히 돌아온 내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완벽한 ROAD FC 복귀전을 위해 샤밀 자브로프는 훈련에 열중하고 있다. 매일 구슬땀을 흘리며 11월 9일 일전을 준비 중이다.

“지난 경기의 아쉬움은 다 떨쳐냈다. 이제 내 목표는 권아솔이다. 권아솔에게 무조건 이기겠다. 지금 열심히 훈련하고 있고, 11월 9일에는 권아솔을 이길 수 있는 완벽한 몸 상태가 될 것이다. 권아솔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길 바란다. 이번엔 절대 방심하지 않겠다.”

ROAD FC는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굽네몰 ROAD FC 056을 개최, 권아솔이 샤밀 자프로브와 대결한다. 12월 14일에는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굽네몰 ROAD FC 057이 열린다. jcan1231@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