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버닝썬 사태

검찰, '버닝썬' 연루의혹 녹원씨엔아이 前대표 구속영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 업체 투자과정서 수십억원 횡령 혐의

연합뉴스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버닝썬 사건'에 연루된 데서 나아가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 운용사와도 관련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온 코스닥 업체 전 대표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박승대 부장검사)는 특수잉크 제조업체 녹원씨엔아이(옛 큐브스) 정모(45) 전 대표에 대해 업무상 횡령,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검찰에 체포된 정 전 대표는 중국 업체인 강소정현과기유한공사에 투자하는 과정에서 회삿돈 수십억 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버닝썬 사건을 수사하던 중 정 전 대표의 혐의를 포착하고 지난 7월 25일 녹원씨엔아이 본사 등을 압수수색한 뒤 수사를 이어왔다.

정 전 대표는 가수 승리 측과 유착 의혹이 불거진 윤모(49) 총경과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가 승리 측에게 윤 총경을 소개해줬다고 한다.

윤 총경은 조국 법무부 장관이 청와대 민정수석일 때 민정수석실 소속 행정관으로 일했다.

조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를 운용하는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가 최대 주주인 코스닥 업체 더블유에프엠(WFM)이 과거 큐브스에 투자한 적이 있고, 현 WFM 대표 김모 씨가 큐브스 출신이다. 이에 따라 정 전 대표가 '윤 총경'이라는 고리를 통해 청와대 민정수석실과 연결된 게 아니냐는 의혹까지 번진 상태다.

cho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