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7이닝 1실점' 라이블리, kt 타선 봉쇄하며 4승 눈앞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선발투수 벤 라이블리가 kt 위즈 타선 봉쇄에 성공했다.

라이블리는 21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kt 위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7피안타 6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치고 시즌 4승(4패) 요건을 갖추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라이블리는 1회 선취점을 내줬다. 선두 타자 김민혁에게 중전 안타를 맞고 2루 도루를 허용했다. 문상철을 상대로 2루수 땅볼을 유도하며 1사 3루로 상황을 바꾼 라이블리는 강백호에게 1타점 2루수 땅볼을 허용했다.

2회초 삼성 타선이 3-1 역전을 이끌었다. 라이블리는 황재균, 박경수, 장성우를 만나 삼자범퇴 이닝을 이끌었다. 3회말에는 심우준에게 유격수 쪽 내야안타를 맞고 김민혁을 사구로 보냈지만, 문상철을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끌어내 아웃 카운트 2개를 한 번에 만들었다. 이어 2사 3루에 강백호를 1루수 땅볼로 돌려세워 위기를 넘겼다.

4회말 라이블리는 선두 타자 유한준에게 중전 안타를 내주며 시작했다. 로하스를 중견수 뜬공으로 막았지만, 황재균에게 다시 중전 안타를 허용했다. 1사 1, 2루. 라이블리는 박경수, 장성우를 상대로 삼진을 빼앗으며 호투를 이어갔다. 5회초 삼성 타선이 3점을 뽑은 가운데 5회말 라이블리는 삼자범퇴 이닝을 다시 만들며 안정세를 찾았다.
6회말 라이블리는 kt 중심 타선 강백호를 삼진, 유한준 로하스를 뜬공으로 물리치며 kt에 추격 빌미를 제공하지 않았다. 라이블리는 7회말 흔들렸다. 황재균과 포수 안승한에게 연거푸 안타를 맞아 1사 1, 2루 실점 위기에 섰다.
라이블리는 심우준을 상대로 1루수 땅볼을 끌어내 1루 주자 안승호를 2루에서 잡았다. 2사 1, 3루. 1루 주자 심우준에게 2루 도루를 내줘 2사 2, 3루가 됐다. 라이블리는 경기 분위기가 바뀔수도 있는 실점 위기에서 김민혁을 좌익수 뜬공으로 물리치고 이날 투구를 마쳤다.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