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손학규 "文대통령·조국, 노무현 前대통령 무시하고 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화문 촛불집회…"文대통령, 국론분열 책임져야"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바른미래당은 주말인 21일 오후 서울 광화문 세종대왕상 앞에서 촛불집회를 열고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철회를 촉구했다.

손학규 대표는 연설을 통해 조 장관을 둘러싼 의혹을 거론하며 "노무현 전 대통령은 특권과 반칙 없는 세상을 이야기했는데, 조 장관과 문 대통령은 노 전 대통령을 무시하고 거부했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문재인 정권에 레임덕이 찾아와 검찰이 말을 듣지 않고 조 장관을 조사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나아가 손 대표는 "조 장관 임명으로 국론이 얼마나 분열됐느냐"라며 "그 책임은 문 대통령이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병호 최고위원은 "조 장관은 대한민국 5천만 국민 중에 법무부 장관으로서 가장 부적절한 사람"이라며 "능력, 자격, 명분 아무것도 없다. 더 우기지 말고 내려오는 게 순리"라고 주장했다.

임재훈 사무총장은 "미국의 리처드 닉슨 대통령이 왜 하야를 했느냐. 거짓말을 했기 때문"이라며 "거짓말하는 사람은 결코 지도자가 될 수 없다. 조 장관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집회에는 바른미래당 추산 500명이 참석했다.

손 대표는 문 대통령의 조 장관 임명 후 매주 토요일 광화문에서 임명 철회를 요구하는 촛불집회를 열고 있다. 추석 연휴인 지난 12일과 14일에 이어 이번이 3번째다.

bangh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